건축과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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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태조이성계 조회 1회 작성일 2020-10-02 00:12:2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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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과 음악,,동물,식물,세균,곰팡이,발효균...을 춤추게하는 음악,,태교음악??

세균,발효균,곰팡이도 춤추게하는 음악은 실내생활이 대부분인 현대의 인간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건축과 음악, 실내음향,태교음악...
그 영향과 효과 등을 이야기합니다.
772건축이야기 칠칠이 올림 ^^
이국현 : 현대 음악은 리듬 클래식은 선율이라지요.매장처럼 매립형 스피커를 사용하는 방법도 좋지만 최근엔 간단히 블루투스로 대체 가능해져 필요성들을 잘 못느끼는 것 같습니다.매립형의 음질 역시 동적 영역의 특성상 풀레인지 특유의 장점보다는 저렴한 소재에서 오는 약점이 더 드러나는 편이고 가정용 앰프로는 잘해야 AB 두군데 까지만 커버 가능하지요.음악은 지나치듯 듣는 것과 힐링을 위해 듣는 두 가지가 따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음악이어서 좋다와 음악 같아야 행복하다의 차이라고나 할까요? 질 좋은 오디오로 그때 기분에 맞는 음악 개인적으론 스트레스가 쌓일 땐 리듬감을 한껏 고조시켜주는 댄스나 락 음악을 크게 평상시엔 여성 재즈 보컬이나 실내악으로 소일하는 것만큼 힐링되는 것도 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건축은 생활을 담는 그릇 음악은 인생의 소울메이트지요.
Almasy Sir. : 저는 조명과 음향에 관심도 많고 예민한 편입니다.
특히 음향(소음)은 병적일 정도로 예민한 편이어서
지금도 문을 여닫을 때는 손잡이를 잡고 밀어서 닫고 있습니다.
차 문도 지금껏 밀쳐서 세게 닫은 경험은 없습니다.

또 요식업소(식당 커피숍 술집 등등) 소음 중 소리가 딱딱하게 부딪혀 나오는
날카로운 소음은 질색이어서 두 번 다시 가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건축 인테리어 중 가장 낙후된 분야가 소음관리인듯....)


요즘 건축하는 아파트나 주택 또한
요즈에는 현대적 인테리어가 대세라서
집안에 대리석, 타일, 유리, 벽돌 등의 소재를 많이 사용해서
반사음이 매우 날카롭습니다.
소음관리 측면에서 본다면
블라인드 보다는 커텐같은 패브릭 소재를 사용한다거나
단순한 미니멀리즘 보단 다양한 소품 가구를 배치하여
흡음과 반사음 관리를 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모두 잠든 깊은 밤에
창 밖 멀리 희미한 가로등에 시선을 두고
슈베르트 '로자문데'.....
저는 주로 일어서서 유리창에 이마를 대고
거의 40여분 동안 가만 숨죽여 듣습니다.
이정우 : 요즘 새로운 영상이 안 올라오네요? 항삼 재미있게 보는데 궁금햅니다
Lee Gerald : 지자체장 회의에서 772님 동영상 상영해도 저작권에 문제가 되진 않는지요?
지자체에서 제대로된 주거 단지 조성 하고자 회의 할때 상영하여 의식전환하려 합니다
Lee Gerald : Do best
윤태호 : 흠... 음악과 건축의 만남도 참 흥미롭군요...
감사합니다...^^*
강순희 : 건축에서 다양한 이야기
생명의 숨결 같습니다. 녹슬지 않는 내공 이십니다.
잘들었습니다.
김효정 : 옳으신말씀 나이먹어도 아가때부터 클래식접하지않은사람 평생놓치고생을마감 ㅠㅠㅠㅠ

[TED 강연 한글] 어떻게 건축은 음악의 발전에 도움을 주었나 DavidByrne 2010

그의 직업의 여정 동안, David Byrne 는 CBCB 에서 부터 카네기 홀에서 까지 연주를 하였습니다. 그런 그가 이런 질문을 합니다: 공간이 음악을 바꾸는가? 야외에서의 드럼연주 부터 바그너 오페라 그리고 아레나 락 까지. 그는 어떻게 환경이 음악적 발전을 도모했는가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최승현 : 자막이 너무 빨리 넘어가는듯...;

건축과 음악 Architecture and Music : 김기영

'덫-햄릿에 대한 명상'을 만드는 사람들 \r
출처)4월강좌)소리를 통해 감각을 깨우고 감성을 채운다! 작곡가 김기영 (건축문화학교) 작성자 DV8\r
\r
경계가 없는 음악가 김.기.영\r
작곡가 김기영은 경희대 음대 작곡가(학사)와 Vienna 국립음악대 작곡과(Diploma)를 졸업하였으며 90년 독일 Darmstadt하계작곡세미나에 참석, 작곡가 John Cage의 절대적 영향을 받았다. \r
그 외 Austrai Salznurg 하계음악학교에서 음악이론과 Frankfurt음악대학 작곡과에서 Hans Zender에게 사사 받았다. 1996년 Asian Culture Council(록펠러 재단)에서 수여한 상금을 받고\r
6개월 동안 New York에서 전위예술과 Computer음악을 연구하였고, 다시 1999년 일본 국제교류기금(Japn Foundation)에서 수여한 상금을 받고 동경에서 6개월 간 체류하여 극작가 겸 연출가 기시다 리오와 함께 공동작업을 하였다. \r
작품으로는 다수의 실내음악과 무용음악, 연극 그리고 performance를 위한 곡이 있으며\r
대표적 공연으로는 Above and Below (춤, 홍신자, 코펜하겐 국제무용제) (1994) , Round Dance\r
(무용음악/1995), "안티고네"(시립극단 서울국제 연극제/1997), 멜버른국제무용제개막공연(춤:오스트레일리아 발레단), 샘터화랑 현대음악과의 만남 중 3개의 Viloin Solo, \r
5.18 항생 20주년 기념극 '봄날' (김아라 연출/2000) 등 외 국내외 정상급 예술가들과 \r
30여편의 공연예술 작품 및 연주를 한 바 있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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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영이 말하는 '덫-햄릿에 대한 명상'의 음악적 Concep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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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은 기본적인 3가지 주요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r
유령 테마, 햄릿과 거트르드 독백테마, 그리고 삼박자 왈츠의 무대전환과 파티장면을 위한 음악이 그것이다. \r
그 외에 비디오 영상과 배우들의 즉흥적 구음, 유령장면과 배우들의 성격적 구음등이 이번 연극의 \r
시간과 공간을 가득히 채워줄 것이다. \r
이 연극에 흐르는 모든 음악은 기본테마를 바탕으로한 즉흥이다. \r
하지만 이 즉흥은 수 많은 리허설을 통해 걸러낸 나(작곡자,연주자)와 배우와 연출자의 엑기스이다. \r
이런 즉흥이 언어와 소리의 교감을 가능케하고, 장면과 장면의 긴장과 연결을 가능하게하며, \r
더 나아가서 장르와 장르의 긴밀한 소통을 가능케 하였다. \r
즉흥과 더불어 배우들의 구음작업은 이번 작품의 아주 중요한 음악적 요소이다. \r
나는 이런 즉흥과 구음을 통해 형식의 틀에서 벗어난 자유로움과 상업적 마인드의 강박관념에서 벗어난 음악이기를 지향하였고 또 이것이 관객과 스스럼없이 소통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건축과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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