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소용역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개고기 조회 4회 작성일 2020-11-23 19:45:05 댓글 0

본문

전북대, 국립대 첫 청소 용역 근로자 정규직 전환 / YTN

전북대학교가 국립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청소 용역 근로자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했습니다.

전북대학교는 청소 용역 근로자 117명 전원을 올해 1월 1일 자로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근로자들은 복지제도와 해외 연수, 직장 어린이집 이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전북대 측은 무기계약직 근로자들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종규 [jongkyu87@ytn.co.kr]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8010318082431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전주 청소용역업체 대표, 환경미화원에게 개밥까지 주라고 지시[MBN 종합뉴스]

【 앵커멘트 】
한 지자체와 청소용역 계약을 맺은 업체 대표가 자신의 집을 증축하는 데 환경미화원들을 동원했다는 주장이 나와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심지어 딸 집의 현관문 수리를 지시하고 개밥까지 주라고 했다네요.
강세훈 기자입니다.


【 기자 】
전북 전주시의 한 청소용역업체입니다.

환경미화원 김충성 씨는 주 업무인 거리 청소보다 대표가 사는 집에서 일한 날이 더 많았다고 합니다.

▶ 인터뷰 : 김충성 / 환경미화원
- "(정원) 잡초 뽑으라고 하고, 아침저녁으로 개밥 주고 똥도 치우고…."

한 번은 대표의 딸이 사는 서울에도 갔다고 했습니다.

▶ 인터뷰 : 김충성 / 환경미화원
- "(대표가) 서울 가자고 하기에 갔더니 딸 집이었어요. 가서 문을 고치라고 해서 고치고 왔죠."

▶ 스탠딩 : 강세훈 / 기자
- "청소용역업체 대표가 거주하는 4층짜리 건물입니다. 환경미화원들은 지난 수년 동안 이 건물에서 온갖 잡일을 했다고 했습니다."

▶ 인터뷰 : 정규태 / 환경미화원
- "건물을 증축할 때가 있었는데 9명이 교대로 근무 시간에 작업했고, 때로는 주말에도 와서…."

업체 대표는 "집안 일을 도와달라는 요청에 환경미화원들이 자발적으로 온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 인터뷰 : 청소용역업체 대표
- "한편으로는 그것을 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그분들을 좋은 이웃집 아저씨로 생각했기 때문에…."

관리·감독기관인 전주시는 뒤늦게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MBN뉴스 강세훈입니다.

영상취재 : 조계홍 기자
영상편집 : 송지영

☞ MBN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goo.gl/6ZsJGT
MBN 유튜브 커뮤니티https://www.youtube.com/user/mbn/community?disable_polymer=1

MBN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bntv
MBN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bn_news/

#MBN #MBN뉴스#MBN종합뉴스#환경미화원#청소용역

[대구MBC뉴스] 잡음 많은 청소용역, 해법은?

방송: 2015.12.15 (화) 대구 MBC 뉴스데스크
내용: 잡음 많은 청소용역, 해법은? - 윤영균 기자

... 

#인천청소용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9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k1bv4q7ygols.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